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타인의 책장

타인의 책장

완벽한 태도를 지닌 원장과 사자 그리고 노란 약속

가**** (ip:)

내가 공주를 처음 만난 것은 아이가 중하교 1학년 시절이었다. 공주는 부모 없이 그룹홈에 살다가 보육원에 들어오게 되었는데, 어릴 때는 연두시가 아닌 영덕에 살았다고 한다. 또래에 비해 유난히 작고 여리면서 어둡던 아이는 처음 입소하였을 때, 인사를 해도 잘 받아주지 않는 등 수줍음이 많앗다. (-19-)





"우리 혜수는 운동신경이 좋으니까 할아버지가 골프 배우게 해줄게 . 알았지? 너는 잘 할 수 있을 거야. 아이고 예뻐라."

"네.  원장 할아버지 감사합니다."

그렇게 말씀을 하시면서 원장님께서는 예쁜 미소를 가진 혜수의 머리를 쓰다듬으시는데 , 갑자기 확 달려들어 아이 머리 위에 있는 원장님 손목을 물어뜯고 싶어졌다.



'어쩌면 나는 정말 사자인가 보다.' (-35-)





공주는 우리 측 변호사님들과 동행하에 경찰서에 방문하여 두 번의 녹화 조사를 받았으며, 내가 고발하려고 준비하였던 두 건의 녹음은 녹취록으로 만들어져서 증거로 제출되었고 , 공주가 사건 발생 후 바로 하소연하였던 동생들과 원장님이 대게 먹으러 가자고 전화할 때 수정이 옆에 있었던 퇴소한 언니인 유하리가 경찰서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았다. 원장님 측에서는 아이가 이상한 아이라는, 그리고 원장님은 좋은 원장님, 그럴 일을 하실 분이 절대 아니라는 탄원서 들을 접수하고 있었다. (-62-)





"그러니까 피해자가 고3이었던 시기에 피고인은 피해자와 단둘이 송이버섯을 받으러 새벽에 갔다가 저녁에 온 것이 맞지요?"

"네 ,판사님! 그러니까 새벽에 가서 송이버섯을 받아서 저녁에 왔습니다." 

피고인석의 전두홍 원장님이 대답했다. (-93-)





"다정아! 그러니까 내가 수요집회에 참속하던 이대 나온 여자인게, 여자아이가 그것도 보육원 여자애가 성적으로 착취당하는 걸 모르는 것도 아니고,그냥 보고 있을 수는 없지. 도울 수 있으면 도와야지. 안그러니?" (-132-)





"근데 네 원장 생각할수록 진짜 골때린다. 아니 고아원 원장이 지가 키운 애랑 자려고 하면 어쩌자는 거야? 거참 , 애가 예쁘면 뿌듯하고 좋은 거지. 지가 젊은 애랑 자면, 뭐 , 회춘이라도 한다디? 그리고 잔다 한들 그러고도 지가 살아남기를 바라?엄청 모자른 데다가 미친거지." (-133-)





"미숙아. 어떤 면에서는 미친년이 세상에서 제일 무섭지 않을까? 그냥  사건 이후로 지금까지 왼쪽  귀 위에 꽃 꽂고 .미친년 코스프레하고 다니고 있어. 진짜로 가끔 꽃집 가서 꽃 사서 보건실에 꽃아두기도 한다. 미친년 같아 보이니까 아무도 안 건드려서 편하기는 하더라."(-156-)





소설인 듯 실화인 듯 헤깔리게 하는 책 『완벽한 태도를 지닌 원장과 사자 그리고 노란 약속』 은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성추행에 대해 다루고 있다. 특히 보육원, 고아원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어떤 이유로 진실이 묻혀져 버리고, 자신의권리를 찾을 길이 막혀 버리는 이유, 우리 사회 곳곳에 숨어있는 갑과 을의 위치를 들여다 보고 있다.





책에서는 보육원 원장이 나온다.그리고 보육원에 다니는 공주가 나오고 있다. 어릴 적부터 키워온 공주가 성장하면서, 보육원 원장의 성노리개처럼 , 원장이 의도한 대로 공주를 성적으로 통제하려 한다. 그 과정에서 , 성착위, 성추행이 발생하는데, 자신의 권리를 내세우고 싶어도, 주변 사람들 때문에 할 수 없는 상화에 놓여지고 말았다. 즉 보육원 원장이 해온 잘잘못은 가리워진 채, 원장의 행동 대신 도덕성을 우선한다. 즉 원장은 절대 그럴 사람이 아니며, 공주가 자기 몸 간수를 하지 않아서 문제가 발생했다는 식으로, 어떤 사건에 대해 문제의 본질을 흐리고 만다. 설사 진실이 드러나고, 잘잘못이 드러난다 하더라도, 공주가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은 많지 않다. 즉  부모 없이 성장한 공주는 자신의 권리를 내세우고, 원장을 법적인 처분을 내리고 싶어도,자신에게 놓여진 현실과 상황이, 불이익이 될 수 있다는 공포심리가 원장의 잘못을 흐려 버리고, 감추는 것이 드러내는 것보다 낫다는 궤변으로 이어지고 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356 완벽한 태도를 지닌 원장과 사자 그리고 노란 약속 보통 HIT 네**** 2023-01-16 04:32:57 289
347 완벽한 태도를 지닌 원장과 사자 그리고 노란 약속 정의가 완벽히 승리한다 말할 순 없지만 HIT 유**** 2022-12-08 21:56:52 236
346 완벽한 태도를 지닌 원장과 사자 그리고 노란 약속 완벽한 태도를 지닌 원장과 사자 그리고 노란 약속 HIT 기**** 2022-12-08 06:32:00 209
344 완벽한 태도를 지닌 원장과 사자 그리고 노란 약속 완벽한 태도를 지닌 원장과 사자 그리고 노란 약속 HIT 가**** 2022-12-05 23:14:22 231
343 완벽한 태도를 지닌 원장과 사자 그리고 노란 약속 완벽한 태도를 지닌 원장과 사자 그리고 노란 약속 HIT 마**** 2022-12-03 19:49:09 234
Top